처지고 납작한 엉덩이 :: 프리즘 힙업

엉덩이지방흡입 해도 될까요? 지흡 후 처짐이 생긴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SCAR-FREE 스카프리 복부거상 2024. 4. 23. 12:49

엉덩이 지방흡입 전 이것부터 알고계셔야 해요!

다이어트나 운동을 해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 부위가 있죠. 바로 엉덩이 밑, 엉덩이 바로 아래에 있는 지방입니다. 엉밑살이라고도 하는 이 부분은 엉덩이가 처져 보이게 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엉덩이가 처지기도 하고 엉밑살이 많으면 허리가 길어보이거나 다리가 짧아보일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시아인들은 근육과 지방이 많지 않아서 주로 엉덩이에 지방이 모이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아시아 계통에서는 서양과 달리 애플힙이 찾기 힘들죠. 

 

그래서 엉덩이 아래 피부를 지방흡입을 통해 제거한 다음에 골반에 이식하면 엉덩이 모양을 교정하면서 어느정도 애플힙 모양으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다리가 짧아보이는 사람들 대부분이 엉덩이 아래에 살이 많아서 더 처지게 보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엉덩이지흡을 할때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점은 기존에 허벅지와 엉덩이 아래 부분을 지탱해주던 부분이 지방흡입으로 인해서 무너지게 된다면 오히려 전보다 더 처져보이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생각보다 엉덩이나 허벅지 지방흡입을 한 후에 엉덩이가 더 처져보인다, 이것 때문에 다리가 더 짧아보인다 등의 말들을 많이 하신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엉덩이가 처지지 않은게 중요합니다. 엉덩이 처짐은 쉽게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죠.

 

 

처짐의 정도는 개인마다 생각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부학적 기준으로 내가 처진엉덩이인지 확인해보세요.
실리프팅이나 지방이식으로 볼륨만 채운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엉덩이가 처져 추가적인 시술이나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내 엉덩이가 얼마나 처져있는지 자가진단하는 방법은?

그렇다면 내 엉덩이가 처져있는 상태인지 아닌지부터 알아야 하잖아요.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엉덩이 가장 높은 부분을 기준으로 바닥으로 수직의 선을 내렸을 때 엉덩이 주름의 길이가 선을 벗어나 더 뒤로 가게 된다면 엉덩이가 처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엉덩이의 무게를 허벅지가 받쳐주고 있는데 이부분을 지방흡입으로 없애버린다고 한다면 나머지 살들이 승마나 가운데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처짐의 정도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하면 엉덩이와 허벅지 사이에 한개 이상의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만약 심하게 된다면 뒷주름 뿐만 아니라 허벅지 앞에서도 보이게 되죠. 

 

엉덩이지방흡입을 하고 나서 처음에는 처짐이 보이지 않다가 시간이 많이 지난 후에 주름이 나타나서 해결되지 않아 다시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만들어진 주름을 다시 없앤다는 것은 쉬운 케이스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전에 엉덩이나 허벅지 지방흡입을 했을 때 처질 수 있는 확률이 있는지를 확인한 후에 수술 담당의와 충분히 상의한 후에 결정해야합니다.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라면 지방흡입 후 처짐에 대한 부분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처짐에 따라서 힙거상수술의 절개 방법도 달라집니다.
BST성형외과 세븐탑힙거상수술은 처진힙을 영구적으로 보완해 황금비율 애플힙으로 5가지 거상 방법으로 보다 디테일하게 진행해드립니다.
엉덩이의 어느 부위가 고민인지에 따라 수술방법도 달라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미 엉덩이지흡 후에 처짐이 더 심해졌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먼저 지흡을 한 부분에 다시 지방을 채워서 넣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도 쉬운 것은 아닙니다. 일단 지방을 채워넣기 위해서 다시 내 몸에서 흡입을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야 하고 이식을 위한 흡입을 하는 과정에서 추가로 작은 부위라도 절개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점이죠.

그리고 이렇게 다시 흡입한 부위에 이식을 해서 엉덩이 처짐을 해결할 수 있는 케이스는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처짐의 정도가 심하고 엉덩이 밑 주름이 1개 이상 아래로 내려와 있다면 이 밑선 자체를 끌어올려서 힙업이 된 것 같은 효과를 만들어주는 힙거상수술이 필요합니다.

 

최근에 처진엉덩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방이식, 필러, 실리프팅 등 여러 수술 방식이 시도되고 있지만 지방이식이나 필러도 영구적이지는 않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처질 수 있다는 점과 이것은 처진엉덩이 보다는 볼륨이 부족하고 납작한 엉덩이에서만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리프팅은 엉덩이처짐을 개선하는 목적은 맞다고 할 수 있지만 이것도 처짐의 부위가 적고 심하지 않을 경우에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실이 고정해주는 힘이 약해지게 되면 다시 엉덩이가 아래로 처질 수 있어 유지기간은 2년 정도로 보는 것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힙거상수술은 엉덩이의 처진 피부를 직접 절제를 하면서 남은 피부를 끌어당겨 박리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처진엉덩이를 가장 확실하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피부를 절개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흉터 길이나 자국에 대해 염려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엉덩이 밑선을 따라서 절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기존에 엉덩이 밑선처럼 주름에 가려 잘 보이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재생되면 흉터의 색깔도 연해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힙업거상수술을 잘못하면 엉덩이 부분이 밑으로 끌려내려오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BST성형외과는 다양한 체형거상술에 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곳으로 특수한 피부 봉합방법으로 흉터를 최소화합니다.

엉덩이지방흡입 후 처짐 때문에 힘거상을 하려고 한다면? 

다만 이러한 힙거상을 할 수 있는 병원은 많지 않은 것이 특징인데요. 늘어난 피부를 얼마나 절제하고 박리할지를 특정하는 것은 온전히 의료진의 몫이고 이 부분은 수술 결과와도 연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이에요. 

 

체형성형특화 BST성형외과에서는 환자의 엉덩이 처짐 정도에 따라 절개라인과 박리 범위를 특정해 수술을 진행하는데요. 비에스티만의 특수 봉합법인 3중 매직봉합술을 이용해 피부 봉합은 단단하게 하되 피부 장력이 쏠려 봉합한 부위가 벌어지지 않게 봉합부위에 가해지는 피부 장력을 분산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힙거상처럼 절개 수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지그재그나 실밥 흉터까지 남아 피부 표면에 보기 싫게 흉터 자국이 남는 것이 아니라 가느다란 긴 선으로만 보이게 됩니다. 여기에 거상수술에 특화된 만큼 자체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서 고가의 사후관리 중 하나인 고압산소치료 및 레이저 치료, 흉터 주사 관리 까지 환자의 단계별 회복에 따라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1년동안 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BST성형외과는 체형성형 경력 20년 이상의 나옥주 대표원장님이 전담으로 상담부터 수술, 경과체크까지 모두 진행하고 있어서 페이닥터의 위험도 없고 1:1 전담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힙거상 뿐만 아니라 복부, 가슴, 팔, 허벅지 등 다양한 신체부위의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니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한 처짐이 고민이시라면 BST성형외과와 상의하세요!

 


✅나옥주 대표원장님이 알려주는 힙거상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