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얼굴이든 신체든 볼륨을 유지하던 곳이 자꾸만 지방이 빠져서 피부가 늘어져 보이거나 납작해서 모양이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진행되는 노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꺼진 부위에 지방을 이식해서 볼륨을 채워넣는 수술 방법이 바로 지방이식이랍니다. 예전에는 주로 얼굴에만 이식을 했지만 지금은 엉덩이와 가슴 등 범위가 더 넓어졌는데요.
그중에서도 볼륨있고 풍만한 엉덩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엉덩이에 볼륨을 만들기 위해서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흡입한 다음에 이식하는 엉덩이 지방이식도 많이 하게 되었죠.
엉덩이 지방이식은 재료가 곧 내 지방이기 때문에 복부나 허벅지에서 흡입을 할때 불필요한 지방을 어느정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허벅지나 복부 흡입과 함께 진행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이 부위는 들어가 보이고 엉덩이 볼륨이 살아나면서 더욱 이상적인 S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엉덩이 리프팅을 위해서 볼륨을 채워넣는 방법으로는 지방이식 말고도 필러, 보형물 같은 방법도 있는데요. 이 두 방법에 대해 거부감을 갖고 있는 환자분들도 있고 또 이왕이면 엉덩이 리프팅을 한김에 흡입도 함께해서 라인 정리도 같이 하고 싶은 마음에 엉덩이 지방이식을 선택하기도 한답니다.
확실히 지방이식을 통해 볼륨을 만들어주게 되면 엉덩이가 리프팅 되면서 다리가 상대적으로 길어보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가 있는데요. 하체에 핏되는 옷을 입어도 태가 다르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다만 지방이식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똑같은 양을 이식했다고 하더라도 생착률에 따라 만들어지는 볼륨이 다를 수 있고 유지기간도 다를 수 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엉덩이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거나 앉아있을 때 계속 눌리게 되는 부위라서 이식을 하고 난 뒤에 부작용이 생기지 않을까 볼륨이 금방 꺼지지는 않을까? 라는 걱정을 많이 하죠.
하지만 엉덩이 전체에 작은 지방세포들을 촘촘히 고르게 이식한다면 생착률이 크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또 재료인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에서부터 질좋은 양질의 지방만을 선별해서 넣게 되면 더 높은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죠.
또 엉덩이 지방이식 후에는 자연스럽게 볼륨이 유지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원래 지방이 줄어드는 것처럼 지방이식도 같은 원리로 볼륨이 다시 줄어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기간에 확 빠지는 것이 아니라요.
비에스티는 지방이식 시 흡입과 이식용 장비를 별도로 사용해 양질의 지방만을 채취하는데요. 이식용 지방을 흡입할 때도 흡입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받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생각보다 흡입한 부위에 상처가 크게 남거나 처짐이 생긴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BST만의 이식 방법인 다층 플러베러잇 방식을 통해 지방을 이식하게 되는데요. 많은 양을 한꺼번에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한겹씩 얇게 쌓아올린다는 느낌으로 층층히 주입하는 방식을 사용해 지방끼리 뭉치는 부작용은 줄이고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모든 엉덩이 리프팅이 다 볼륨만 채워넣는 것이 답은 아니랍니다. 엉덩이 밑 부분의 처짐은 없고 윗부분만 볼륨이 꺼진 상태라면 이를 보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여기에 꼭 수술이 아니더라도 실을 이용해서 피부를 고정시켜 끌어올리는 실리프팅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것도 개인차가 있을 수 있고 사람에 따라서 짧게는 2년 정도밖에 유지 되지 않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엉덩이의 처짐이 유난히 심하고 피부도 많이 늘어져 있는 일명 '처진엉덩이'를 가지고 있다면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위해서는 거상수술이 필요하답니다.
힙거상이라고도 하는데요. 보통 엉덩이 지방이식이나 필러, 보형물, 실리프팅 등의 방법을 진행해 리프팅을 하는 병원은 많이 보실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엉덩이 피부의 늘어진 부분을 직접 제거하고 끌어당겨 올려 박리하는 힙거상수술을 진행하는 곳은 많지 않답니다. 까다롭고 어려운 고난이도의 수술 방법이기 때문이죠.
힙거상수술은 절개를 통해 엉덩이 밑선 위치를 위로 올리기 때문에 다시 처지거나 내려갈 염려가 없는 영구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40대 이상으로 엉덩이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힙거상수술이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염려가 되는 것은 거상수술의 특성상 절개 라인을 따라 흉터가 남을 수밖에 없다는 점인데요.
힙거상을 비롯해서 모든 체형 거상수술이 효과는 확실하지만 흉터를 일부 안고 결정해야한다는 것이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죠. 하지만 피부 늘어짐과 처짐이 너무 심하다면 다른 방법으로는 크게 효과를 볼 수가 없고 재수술을 계속해서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힙거상을 받은 것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답니다.
또 거상수술은 수술 전, 후로 어떤 방식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남는 크기와 범위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절개 흉터라고 하면 지그재그 형식의 크게 남는 흉터를 생각하시지만 체형 거상수술은 기능적인 것도 있지만 미용적인 목적으로 많이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계속해서 연구해 오고 있답니다.
수술 시에는 절개한 부위를 층별로 단단하게 봉합하되 절개 부위 끝단에만 압력이 몰리지 않도록 하는 매직봉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또 피부 표면으로 실밥이 보이지 않고 의료용 더마본드로 마무리 하기 때문에 흉터가 엉덩이 밑선을 따라 기다란 선으로만 남아서 가까이에서 보지 않는 이상 절개 자국이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답니다.
여기에 흉터가 일시적으로 붉어질 수는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어 점점 옅어지고 흰색의 가는 선으로만 남게 되는데요. 피부 재생과 회복을 도와주는 사후 관리를 함께 병행하게 되면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엉덩이 리프팅과 체형거상수술에 특화된 비에스티성형외과에서는 수술 후에 환자의 회복 상태에 따라 적절한 사후관리를 병행하고 있는데요. 특이 체질을 갖고 계시는 분들께는 흉터주사를, 피부 재생과 회복을 돕기 위해 재생 레이저, 고주파관리, 고압산소치료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 사후관리 프로그램은 1년간 무상으로 진행되며 체형성형 20년 경력 이상의 나옥주 대표원장님이 상담, 수술부터 경과까지 직접 1:1로 진행해 환자의 상태를 체크합니다.
체형거상수술은 피부를 절제하고 얼마나 박리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는 수술이라 의료진의 테크닉이 중요합니다. 비에스티성형외과는 체형거상수술에 특화되어 있는 곳으로 엉덩이 리프팅인 힙거상 뿐만 아니라 복부, 가슴, 팔, 허벅지 등 다양한 신체 부위의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엉덩이 리프팅이 고민이라면 내가 납작한지, 처져있는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하신 뒤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0년이상 경력 나옥주 대표원장님이 알려주는 힙거상수술✅
'처지고 납작한 엉덩이 :: 프리즘 힙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엉덩이 살빼기 잘못된 시술이 오히려 처짐을 불러올 수 있어요! (1) | 2024.10.02 |
---|---|
엉덩이 성형 커진다고 해서 힙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 (0) | 2024.05.28 |
엉덩이리프팅 어떤 방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0) | 2024.05.13 |
엉덩이지방흡입 해도 될까요? 지흡 후 처짐이 생긴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0) | 2024.04.23 |
엉덩이밑살 없애면서 힙업 수술 하는 방법은? ㅇㅇ해야 영구적인 효과 볼 수 있어요! (0) | 2024.01.17 |